우리나라는 커피 공화국으로 불릴 만큼 카페 수가 많습니다. 그만큼 카페 간 경쟁이 치열하죠. 다른 카페와 차별화하기 위해 카페 굿즈가 새로운 영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카페 굿즈는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동안 더욱 즐거운 고객 경험을 만들고 일상 생활에서도 카페를 떠올리게 합니다. 물론 그 자체로도 훌륭한 상품입니다.
타라의 카페 굿즈 제작, 팁과 사례를 참고해 손쉽게 만들어보세요.
[카페 굿즈] – 2024년 2월 이 달의 추천템
|
카페 굿즈 제작이 처음이라면 머그컵, 코스터, 드립백 등 커피 관련 제품으로 구성해 보세요. 매장과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커피를 좋아하는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특히 깔끔한 로고 위주의 머그잔은 커피를 마실 때 카페를 기억하게 만듭니다.
확실한 컨셉이 있는 카페라면 고유 정체성이 드러나는 굿즈 품목을 정해보세요. 카페 개성을 전달하고, 고객을 팬으로 만듭니다. 복합 문화 공간 컨셉의 카페 피아크는 노트와 연필 세트를 굿즈로 결정했습니다. 카페에서 나아가 미술 전시와 팝업을 즐기는 문화 공간에 걸맞게 예술가들이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노트와 연필세트를 선택했죠.
기본 또는 컨셉 굿즈 모두 부담스러울 때 스티커, 슬리브, 홀더 등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드는 제품이라 가볍게 만들기 좋습니다. 해당 굿즈에 대한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면 커피 및 컨셉 제품으로 넓혀가세요. 음료와 디저트 포장 시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수많은 카페 중 우리 매장을 차별화하고 수익도 창출하는 카페 굿즈. 커피 용품, 컨셉 굿즈, 패키징으로 상황에 맞게 만드세요. 타라는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 굿즈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함께 진행합니다.